ABL(AI Based Learning) 시리즈로

AI 활용 능력과 함께 분야별 역량 강화도 달성하세요.



퀀텀에듀솔루션의 특화 솔루션을 활용하여

분야별 기업 교육을 제공합니다

Key-STONE 리더십 과정     리더십  

  • 교육대상 : 초급/중간관리자, 예비경영자
  • 교육시간 : 1일(8시간), 2일(16시간), 목표 및 대상에 따라 변경 가능
  • 교육목표
    1. 리더십 스타일 진단을 통한 자가 성찰
    2. 리더의 핵심 역량 재구축
  • 교육특징
    1. ABL - AI Based Learning 방식으로 구축된 시스템 기반의 교육이 진행됩니다.
    2. 리더십 진단 - 각 세션별로 리더십 Self Assessment를 제공하여 진단 결과를 확인하고 현업 적용을 위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.
    3. 커스터마이즈 - 각 세션, 시간, 툴킷, 진단지 등을 고객사의 니즈에 맞게 커스터마이즈 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.


[ Key-STONE 커리큘럼 ]


 시간

세션

Key Message

주요 활동

Simulation

진행 방식

활용 시스템

0.5

오리엔테이션

 -

KeySTONE 리더십 과정 및 시스템 활용방법을 이해합니다.

-

강의

리더십 교육 솔루션
Key-STONE
솔루션 자세히보기

1.0

Session 1

스토리텔러

Leadership Signature

개인의 리더십 스타일을 진단하고 리더 고유의 특징을 나타낼 리더십 브랜드를 구축합니다.
(리더십 프로파일링, 리더십 페르소나 등)

-

강의/실습/발표

1.0

Session 2

비저너리

Build a Shared Journey

조직 구성원들과 함께 어떤 미래를 만들어갈 것인지 구체적으로 계획하고 조직 내 역학 관계를 면밀히 분석합니다.
(Team Statement, 리더십 Value Chain)

-

강의/실습/발표

1.5

Session 3

미디에이터

Fight for the Future

리더로서 조직 내에서 발생하는 갈등상황에 대한 적절한 해결 방안을 수립합니다.
(리더십 행동계획, Leadership Journey)

TechGlobal 사 마케팅 부서의 갈등을 극복하라

강의/실습/발표

1.5

Session 4

이노베이터

Spark! Creative Insight

조직의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킬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찾아봅니다.
(조직변화 ERRC, 가치혁신 Matrix)

WorldFlavors사의 문제를 해결하라

강의/실습/발표

1.0

Session 5

전문가

Between Calm & Passion

리더의 시간, 스트레스 관리 및 자기계발 상황을 진단하고 장기적 발전 계획을 수립합니다.
(리더십 BSC, KANO 리더십 Model)

-

강의/실습/발표

0.5

Wrap up

 -

순위확인, 현업 연결방안 토론, 종합정리

-

강의/토론



Biz-X 경영 시뮬레이션 과정

  • 교육대상 : 신입사원, 중간관리자, 예비경영자
  • 교육시간 : 1일(8시간), 2일(16시간) 목표 및 대상에 따라 변경 가능
  • 교육목표
    - 전사적 관점에서 Value Chain 이해
    - 경영 성과 창출을 위한 협업과 소통의 중요성 이해
    - 데이터 분석을 통한 전략적 의사결정 이해
  • 교육특징
    1. Gamification - 가상 기업을 경영하며 팀 대항 경쟁하는 경험을 통해 교육의 몰입과 흥미를 보장합니다.
    2. Coporation - 맡은 포지션 외의 팀원 간 협업을 통해 전사적 관점에서의 경영을 체험합니다.
    3. Leadership - 기업의 핵심 구성원으로서 가져야 할 리더십과 팔로워십에 대해 느낍니다
    4. Experience - 체험을 통한 학습으로 잊혀지지 않는 학습 효과와 심화 학습을 위한 동기부여를 할 수 있습니다.


[ Biz-X 경영 시뮬레이션 과정 커리큘럼(1일 8시간 기준) ]


 시간

세션

Key Message

주요 활동

진행 방식

활용 시스템

1.0

오리엔테이션

 -

- 시나리오 이해 : 거시환경 및 사업구조 이해
- 경영진 구성 및 역할 이해 : 역할 결정 및 R&R 확인

강의

경영 시뮬레이션 솔루션
Biz-X
솔루션 자세히보기

3.0

Round 1

환경분석 및 전략 수립

- 환경 분석 및 경영 의사결정
- 전략 수립 미션 : 비전 및 목표 수립, 손익 추정
- Wrap-up : 시뮬레이션 결과 확인 및 피드백

강의/실습/발표

2.0

Round 2

원가 분석 및 수익성

- 환경 분석 및 경영 의사결정
- 전략 수립 미션 : KPI, 수익성 분석
- Wrap-up : 시뮬레이션 결과 확인 및 피드백

강의/실습/발표

1.0

Round 3

의사결정과 리스크

- 환경 분석 및 경영 의사결정

- 전략 수립 미션 : 전략적 이벤트, 시나리오 분석

- Wrap-up : 시뮬레이션 결과 확인 및 피드백

강의/실습/발표

0.5

Round 4

지속가능 성장전략

- 환경 분석 및 경영 의사결정

- 전략 수립 미션 : 경쟁 전략 수립

- Wrap-up : 시뮬레이션 결과 확인 및 피드백

강의/실습/발표

0.5

Wrap up

-- Anuual Report 작성
- 종합 성과 공유

강의/토론



CX-Inno 고객 경험 혁신 과정

  • 교육대상 : 신입사원, 중간관리자, 예비경영자
  • 교육시간 : 1일(8시간), 2일(16시간), 목표 및 대상에 따라 변경 가능
  • 교육목표
    1. 고객 프로파일링을 통한 잠재적 니즈와 문제 분석
    2. 문제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구체화
    3. 비즈니스 관점의 모델링 및 타당성 검증
  • 교육특징
    1. 디자인씽킹 기반 교육 - 디자인씽킹 교육 방법론에 기반한 체계적인 교육 과정으로 고객 경험 혁신 프로세스 체험
    2. AI 활용 - AI기반싀 솔루션 CX-Inno를 활용한 교육 과정으로 AI 활용 실무 역량까지 향상
    3. 정교한 타당성 평가 모듈 - BEP(손익분기점) 계산, 자동 재무 분석 모듈 등 아이디어에서 그치지 않고 타당성까지 검토할 수 있는 자동 모듈 활용
    4. 상호 평가 및 검증 - 모의 펀딩을 통해 고객 관점에서의 평가와 피드백 실시


[ CX-Inno 고객 경험 혁신 과정 커리큘럼 ]


 시간

세션

Key Message

주요 활동

진행 방식

활용 시스템

0.5

오리엔테이션

 -

고객경험혁신 과정 개요 및 솔루션 활용방법을 이해합니다.

강의

고객 경험 혁신 교육 시스템
CX-Innovator
솔루션 자세히보기

1.0

Session 1

고객분석

Who is your Costumer?

우리의 고객은 누구이며,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분석합니다.
(고객 프로파일링, 고객 페르소나 등)

강의/실습/발표

1.0

Session 2

문제정의

Problem or Opportunity?

고객의 행동을 추적하고, 찾아낸 문제를 도전적 목표로 정의합니다.
(고객여정지도, Challenge Statement 등)

강의/실습/발표

1.5

Session 3

아이디어

Open your Brilliant Box!

Toolbox를 활용하여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필터링합니다.
(SCAMPER, ERRC, 단어다이아몬드 등)

강의/실습/발표

0.5

Session 4

타당성 검증

Is that Make Sense?

다양한 아이디어들의 타당성을 검증하여 최적의 대안을 찾아냅니다.
(idea BEP, 추정손익/현금, NPV/IRR 등)

강의/실습/발표

1.5

Session 5

프로토타입

What is your Solution?

아이디어를 토대로 솔루션 컨셉을 기획합니다.
(Concept Proposal)

강의/실습/발표

1.5

Session 6

아이디어 펀딩

Investing Innovation?

솔루션 컨셉을 발표하면서 아이디어 펀딩 및 평가를 진행합니다.
(Innovation Showcase)

발표/평가

0.5

Wrap up

 -

순위확인, 현업 연결방안 토론, 종합정리

강의/토론